BLOG main image
OGASAKA (842)
News & Notice (29)
2021 Product (89)
2020 Product (86)
2019 Product (44)
2018 Product (39)
2017 Product (49)
2016 Product (52)
2015 Product (70)
2014 Product (69)
2013 Product (63)
2012 Product (58)
2011 Product (69)
2010 Product (38)
2009 Product (34)
2008 Product (27)
TEAM OGASAKA (26)
Rosella Gonce
OGASAKA SKI - KSIA 박상현 De..
Rosella Gonce
OGASAKA SKI - 'TEAM OGASAKA'..
Antoni Marenko
OGASAKA SKI - KSIA 박상현 De..
website
website
Gregg Alim
OGASAKA SKI - KSA кµ­к°..
740,410 Visitors up to today!
Today 9 hit, Yesterday 57 hit
daisy rss

2007. 10. 6. 12:07

■ F.L.F가 적용되지 않은 이전의 스키는...

실제 스킹에서, 회전을 할 때에는, 설면에 대하여, 에징을 합니다. 스키는 에징에 의하여, 옆들림의 영향으로 굽혀져 회전을 시작합니다. 그림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종래의 스키는, 아무런 외력이 가해지지 않은 상태로 평평한 바닥에 두었을 때, 스키가 바닥에 접하는 위치와, 스키의 선단부에 있는 변곡점(대부분 최대폭 지점과 일치합니다.)이 대부분 일치합니다. 따라서, 유효 접설 길이는 언제나 일정하며, 또한, 선단부가 회전의 도입시 설면으로부터 받는 저항이 발생하는 위치도 같습니다. 인위적으로 회전 호의 크기를 작게 하려고 할 때에는, 한층 가압하여 큰 휨을 만들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힘과 에징의 각을 크게 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에서는, 변곡점(옆들림이 만들어내는 원 호의 방향이 바뀌는 점)과 접설점(스키를 편평하게 두었을 때, 스키와 평면이 접하는 점)이, 종방향에 있어,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인위적인 조작을 통해, 에지의 각을 변화시켜도, 에지를 세울 때의 접설점과 평평한 바닥에 둔 상태에서의 접설점은, 거의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카빙스키의 등장으로 인하여, 장비의 회전 성능은 현격히 향상되었습니다만, 그 반면, 테일을 흘리거나 하는 조작에 의한 회전 운동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힘이 없는 스키어에 있어서, 일정한 호로 활주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만, 힘을 더 가하여 스키의 굴곡량을 변화시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회전 호를 조정한다는 측면에서는 좀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F.L.F를 채용한 스키는...

스키를 평평한 바닥에 두었을 때의 접설점과 탑의 변곡점(거의 최대폭)의 위치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변곡점이 접설점보다 선단부 쪽으로 약, 60mm 앞에 설정되어있기 때문에,에지 각도를 많이 주면, 그 만큼 접설점이, 전방의 폭 넓은 쪽으로 이동합니다.

이로 인하여, 설면의 저항을 보다 많이 받게되고, 그와 동시에, 하중을 받는 지점이 전방으로 이동되어, 굴곡을 만들기 쉬워집니다. (지렛대의 팔이 길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용이하실 듯 합니다.) 지금까지 스키 선단부의 위로 치켜올라간 부분은, 설면의 저항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스키의 성능 면에서 무시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OGASAKA SKI는 몇 해전부터 조금씩, 변곡점을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설계를 도입하고 있으며, 현재의 F.L.F에서는, 설면 저항을 최대한 살려, 스키의 굴곡을 용이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 위치까지 이동시켰습니다. (종래의 위치보다 40~60mm 전방에 설정하였습니다.)

■ 차이점

에징 시의 중앙의 옆들림이, 보다 앞에 설정된 변곡점까지가 연장되어 있기 때문에, 설면을 선으로 파악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에징도 매끄럽고 연속적이 되어, 안정성이 보다 향상됩니다. 최대폭이 전방의 위치에 있어도, 변곡점이 후방에 있으면, 스키의 선단부는 설면을, 선이 아닌 점으로 파악하기 때문에, 중앙에서부터 연결된 옆들림과 에징의 선이 설면으로부터 어긋날 우려가 있어, 불안정한 요인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와 같이 접설점과 변곡점의 위치가 다른 스키 형상을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에지를 세웠을 때의 접설점과, 평평하게 두었을 때의 접설점에 차이가 발생하며, 스키어가 스스로, 에지각을 조정함으로써, 접설점에 변화를 주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변화량을 조절하여, 에지를 많이 세우면, 에징 시의 접설점이, 선단부 쪽의 보다 폭이 넓은 방향으로 이동하여, 같은 상황에서도 보다 큰 저항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커진 저항을 이용하여, 스키를 더 쉽게 휘게할 수 있어, 회전호를 보다 작게 만드는 것이 용이해졌습니다.

■ 스키의 에징에 따른, 접설면과 시작점의 변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F.L.F 탑재 모델의 실제 시승 후의 느낌

1. 회전호의 크기를 조정하는 것이 보다 용이합니다.
2.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3. 스키의 선단부 조작이 편해져, 회전의 도입을 보다 빨리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전 후반의 마무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스키를 휘게하기 쉬워, 에징에 필요한 힘이 보다 감소합니다.
6. 속도 조절이 쉬워집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